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지자체] 괴산군, 괴산읍 정주여건 개선사업 가속화(2021.03.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CBURC 작성일21-03-23 10:41 조회3,477회 댓글0건

본문

괴산군, 괴산읍 정주여건 개선사업 가속화

: 괴산미니복합타운, 도시재생뉴딜사업, 젋음의 거리 조성사업 등 추진

012340c90ca0b9f14b544aabd313dc54_1616463465_7801.jpg

​괴산미니복합타운(상),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왼쪽 하),괴산군립도서관(오른쪽 하) 사진=괴산군 제공


[금강일보 김현수 기자] 괴산군의 중심도시인 괴산읍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사업들의 추진에 속도가 붙고 있다.

안정적인 택지공급을 통한 주민생활개선 및 인구유입을 위해 추진하는 괴산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은 현재 문화재 발굴조사가 한창이다.

군은 문화재 발굴조사가 마무리되면 올해 하반기에 기반조성 공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조성에 들어갈 예정이다.

괴산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은 20만 3392㎡의 사업부지에 공공주택 및 공공문화시설 등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LH임대주택 350호, 분양주택 1431호, 단독주택 35호, 괴산군립도서관,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 등 문화·체육시설이 들어선다.

군에 따르면, 단지 내에 들어서는 괴산군립도서관과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도 문화재 발굴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바로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군은 괴산미니복합타운조성으로 2024년 상주인구 3377명(1816세대)을 수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돼 괴산읍의 도시기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괴산읍의 골목상권 활력 증진과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괴산읍 도시재생 뉴딜사업’(168억 원)도 올해 상반기내로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괴산민박(구, 군수관사)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어린이놀이돌봄센터, 괴산으뜸상점 조성사업 등이 순차적으로 착공에 들어간다.

군은 괴산읍 새시장 일원의 노후 된 도심 속에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특화거리를 조성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젊음의 거리 조성사업’(20억원) 추진에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젊음의 거리 조성사업’은 지난 2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4월에 ‘차 없는 거리 조성’, ‘새시장 가로경관 정비’ 등의 공간개선사업을 착공해 하반기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괴산미니복합타운조성’을 통해 문화·체육시설을 갖춘 새로운 주거구역을 구축함과 동시에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젊음의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기존 도심을 업그레이드해 군의 중심으로서 괴산읍의 기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강화된 도심기능을 바탕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산업단지 노동자들의 주거수요를 흡수해 인구 유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그동안 괴산읍의 주거공간 부족으로 도시 성장이 정체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주민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괴산=김현수 기자 mak44@ggilbo.com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