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지자체] 음성군, '2022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2022.06.08.)

페이지 정보

작성자 CBURC 작성일22-06-20 16:56 조회1,254회 댓글0건

본문

음성군, '2022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충북일보] 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가 '2022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현장활동가'란 주민이 직·간접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과 주민 사이의 교류와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는 자를 말한다.

'도시재생 현장활동가 양성과정'은 음성군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시재생 전문 인력을 양성해 지역 인재가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교육이다. 8일 열린 수료식은 지난달 4일부터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현장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 소통과 주민공모사업 계획 수립으로 생산적인 갈등관리 방법과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사업 계획 아이템을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두 차례의 공모사업계획서 작성 실습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의 문제점을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군지역활성화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14명의 현장활동가들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군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인적자원을 발굴·양성함으로써 사업추진의 자생력 확보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